본문 바로가기

일상

감기약과 커피를 같이 마시게 된다면 ??

안녕하세요 ! 땡쓰입니다 .

쌀쌀해진 날씨로 주변에 감기걸리신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! 


저도 최근에 감기걸려 지금 고생중에 있습니다 .


어제밤에 퇴근하고 약먹고 푹쉬었지만 큰 호전이 없네요..ㅠㅠ


아침을 간단히 먹고 감기약을 먹으며 출근길을 커피로 달랬는데요 ! 





오전업무를 시작하는동안 너무 노곤노곤하고 졸려서 커피 한잔으로 달래주던 찰나


갑자기 뇌리를 스쳐가는것이 있었으니...



감기약 과 커피의 관계였습니다 ..


예전에 감기약을 먹게되면 커피 복용을 최대한 하지 않는게 좋다고 들은것이 기억났습니다.


커피를 평소에 너무 많이 마셔서 그런적이 없지만 제 주위에는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빨라져


힘들어 하는분들이 몇명 계시거든요 ! 




감기약을 먹고 커피를 마시면 비슷한 증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!


감기약 자체에는 에페드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기침을 가라앉게 하고 


코를 뚫어주는 거라고 하네요.


근데 이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혈압을 조금 상승시키고 심장 박동이 


빨라질 수 있는데 이 작용에 커피의 카페인 역시 +@ 해서 악화시키기 때문에 


감기약을 먹고 조금 시간이 많아 ~ 흐른 후 커피를 마셔야 좋다고 합니다.



이번기회에 알게 되었네요, 다행히 감기약을 먹고 바로 커피를 마신것이 아니라


조금 안심이 되긴 하네요 .


커피 뿐만 아니라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와 함께 약을 먹는 건 정말 


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 하셔서 감기약 복용을 하셔요 !! 


감기를 낫자고 먹는 약인데 더 몸이 안좋아지면 곤란하니 -0- 


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여 !